공학도의 공부와 일상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일상다반사

양궁 남수현 프로필 소개 (선수 일정 수상 금메달 스포츠영상 인스타)

hugeSTlight 2024. 7. 31. 21:33
반응형

양궁선수 남수현 프로필 나이 정보

남수현 선수는 2005년생으로 나이 19세 양궁 국가대표 막내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고향 순천시청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큰 키, 길쭉길쭉한 팔 다리로 과거 어린 시절 양궁 체험에서 눈에 띄어 양궁 선수를 시작합니다. 여자 양궁 10연패 금메달 달성을 이룬 양궁선수 남수현 양을 소개합니다.

 

목차

 

남수현 양궁선수 스토리

남수현 프로필
남수현 선수

2014년 양궁선수 남수현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던 당시 활과 화살을 쥐며 눈을 반짝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취미처럼 잡았던 활이었습니다. 체육 수업 중 양궁 체험학습을 갔는데 거기서 양궁부 코치가 남수현 선수의 재능을 알아보고 권유했고 우선 1년 동안 취미반으로 시작합니다.

 

1년 동안 취미반으로 활 시위 당기기 등 기초 훈련을 받다가 2015년부터 선수반으로 시작하며 대회에서 입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양궁을 위해 순천 성남초등학교로 전학을 갔고 그곳에서 여자초등부 개인전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양궁을 시작한 지 고작 2년 만이었습니다.

 

고등학교 당시에도 전국체육대회 2위, 전국남녀 양궁종별 선수권대회에서 고등부 1위에 이름을 올립니다. 2024년에는 양궁월드컵에서도 단체전 은메달, 금메달을 휩쓸며 활약 중입니다. 그렇게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 막내로 10회 연속 금메달 획득의 쾌거를 달성합니다. (첫 정식 종목이 되었던 1988년부터 2024년까지 10연속 금자탑)

 

남수현 프로필 인스타 나이 고향

  • Nam Su-hyeon
  • 생년월일 2005년 1월 27일 (남수현 나이 19세)
  • 남수현 고향 전라남도 순천시
  • 종목 양궁 리커브
  • 소속 순천시청
  • 남수현 가족 아빠 엄마
  • 학력 순천성남초등학교, 순천풍덕중학교, 순천여자 고등학교
  • 남수현 인스타 s_.hnam

 

양궁 남수현 랭킹

활약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양궁선수 남수현 세계 랭킹 6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4년 7월 기준) 여자 양궁 세계랭킹 1위는 케이시 코폴드 선수로 미국 국적입니다. 2위로 임시현 선수가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 랭킹 라운드에서 임시현 선수는 694점을 쏘며 세계 신기록, 뒤를 남수현 선수가 688점을 쏘며 개인 기록을 갈아치우며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케이시 코폴드는 672점으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양궁선수 남수현 수상 이력

  • 2024년 파이올림픽 양궁 여자 리커브 단체전 금메달
  • 2024년 양궁월드컵 3차 대회 여자 단체전 금메달
  • 2024년 양궁월드컵 2차 대회 여자 단체전 은메달
  • 2024년 양궁월드컵 1차 대회 여자 단체전 은메달

 

2024년 4월 대표팀 평가전에서 개인전 3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처음 발탁되며 하계 올림픽인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회득합니다. 이후 중국 상하이 월드컵에 참가해 국제대회에 데뷔했고 단체전 2위 은메달, 개인전은 아쉽게 4위에 그쳤습니다.

 

남수현 스포츠영상 금메달 하이라이트

남수현 스포츠영상

정말 멋진 명승부를 펼쳤습니다. 슛오프까지 가며 긴장되는 순간의 연속이었는데도 우리 선수들은 안정적인 심박수를 보였습니다. 1세트, 슛오프에서 10점을 쏘며 압도적인 활약을 보인 전훈영 선수는 75~89bpm을 유지했고 남수현 선수 심박수 역시 68~93bpm을 유지하며 우리나라 선수 모두 세자릿수까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중국 선수 중 안치쉬안은 108bpm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떤 훈련을 받았길래...)

 

양궁 남수현 일정 및 훈련 이야기

양궁선수 남수현
양궁선수 남수현

여자 양궁 단체전 선수들은 금메달을 획득하고 10연패의 금자탑을 쌓았습니다. 남수현 인터뷰 중 굉장히 묵직하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꿈에 그리던 올림픽 무대에 선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는데 언니들과 함께 합을 맞춰 단체전 10연패 역사를 써낸 것이 기쁘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준비해 2028 LA 로스엔젤레스 올림픽에도 출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대회 역시 마찬가지라고 국가대표, 태극마크 욕심을 냈습니다. 남수현 엄마 고수진 씨는 심장을 졸이며 딸아이를 응원했습니다. 매일 같이 휴대폰도 꺼놓고 밤낮없이 훈련에 힘 쏟아 연락하기도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 당장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더라도 '잘 될거야'라는 말로 오히려 지인들을 안심시킨다고 합니다.

 

훈련 과정에서는 현대차그룹의 지원이 정말 대단했다는 이야기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도쿄대회가 끝난 직후부터 대한양궁협회와 함께 파리올림픽 지원에 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축구장 소음훈련, 파리 현지 식사, 휴게공간, 전용 훈련장까지 지원됐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파리 앵발라드 경기장과 똑같은 시설을 진천선수촌에 건설해 적응훈련까지 마쳤다고 합니다. (괜히 우리나라 양궁이 세계를 휩쓸고 있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양궁선수 남수현 일정

7월 31일 파리올림픽 양궁 여자 리커브 개인 32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대는 이집트 선수 ALI Jana입니다. 이후 경기를 쭉죽 진행한 후 여자 리커브 개인 금메달 결정전 (결승전) 일정은 8월 3일 토요일 오후 9시 46분부터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금메달, 은메달 결정전이 되길 응원합니다.

 

양궁 남수현 포상금 및 연금 점수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올림픽 금메달은 90점, 은메달 70점, 동메달 40점을 부여합니다. 세계선수권대회의 경우도 주기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45점(4년 주기 대회 금메달) ~ 최소 2점 (1년 주기 동메달)을 부여해 최고 점수는 110점이 됩니다. 110점이 쌓이면 체육연금 매월 100만 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점부터 월정금연금 30만 원씩 지급되기 시작하며 일시금연금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남수현 순천시청

이번 금메달로 전라남도 포상 규정에 따라 약 1억 가량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순천여고 재학 중 1~3차 국가대표 선발전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1차 평가전 4위, 2차 평가전 3위에 이름을 올리며 기량이 조금씩 발전하며 결국 파리올림픽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그녀를 지도했던 순천여고 정규임 감독과 송효은 코치는 남수현 선수의 장점은 꾸준함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습니다. 자신만의 루틴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선수였다고, 후배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말을 덧붙였습니다. 여고생 반효진 사격 선수도 금메달을 따며 우리에게 즐거운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